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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사의 고객만족 경영의 극대화를 위해 기본매너부터 고객응대, 서비스매뉴얼 제작교육까지 받을 수 있는 체계적인 서비스강사 양성과정입니다.
10회 (1회 120분) 총 20시간
200만원

1강. CS강사의 기본자질
- 친근한 표정과 인사 알아보기
- 올바른 자세, 용모 복장 체크리스트
- 세련된 대화법

2강. 친절 이미지메이킹
- 이미지메이킹이란?
- 이미지메이킹의 요소 및 필요성
- 자신에게 맞는 이미지 찾기

3강. 서비스 커뮤니케이션
- 언어적, 비언어적 표현의 서비스
- 셀프리더쉽의 이해와 커뮤니케이션 실습 ( 말하기, 경청 매너 )
- 올바른 말씨와 어휘, 존칭어 활용

4강. 전문 서비스 마인드
- 고객 불만족 경영 패러다임의 전환
- 고객 만족의 의미와 중요성
- 고객 만족 경영 사례
- 최고의 서비스 VS 최악의 서비스

5강. 서비스 대화법
- 감성을 자극하는 언어 예절
- 상황별 기본 화법 제시
- 감성 화법 표현 실습

6강. 고객 응대 MOT 마케팅 활용
- 상황에 맞는 MOT 마케팅
- 예약실 접수 요령
- 고객 접점 응대 요령
- MOT 공식 및 사이클의 예

7강. 서비스 커뮤니케이션
- 텔레마케팅의 이해
- 텔레커뮤니케이션의 이해
- 비즈니스 매너 지도법
- 비즈니스 만남시의 상호 예절 (악수 및 명함 교환 법)
- 상황별 예절

8강. 불만고객 교육 기법 컴플레인 정의
- 컴플레인의 유형과 중요성
- 컴플레인의 발생 원인
- 컴플레인 고객의 응대요령

9강. 전문 서비스 매뉴얼 작성 기법
- 서비스 매뉴얼의 제작에 필요한 프로세스 숙지
- 실 서비스 매뉴얼 Review
- 서비스 매뉴얼 제작 및 피드백

10강. 강사의 최종 강의 스킬 점검
- 셀프리더쉽 : 비전수립, 라이프 사이클 찾기
- 강사의 프로필, 면접과 자기소개서 동향과 전략
- 시범강의 : 개인별 피드백 코칭